Timetree.app : 시간을 통해 연결되는 방식의 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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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속도가 날이 갈수록 빨라지는 세상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생산성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분주한 현대 생활 속에서 약속을 놓치거나, 가족 행사를 놓치거나, 끝없이 밀려드는 업무와 약속을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기 쉽습니다. 우리의 일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의 더 나은 의사소통과 연결을 촉진하여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해줄 것을 약속하는 혁신적인 앱인 Timetree를 추천합니다.


'타임 트리'를 일반적 캘린더app과 차별화하게 하는 기능

우리의 일상은 일정, 마감일, 약속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업무 회의, 학교 행사부터 가족 모임, 개인 약속까지, 저글링은 현실입니다. 중요한 날짜를 잊어버리거나 우리 시대에 대한 이러한 끊임없는 요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클 내에서 의사소통을 찾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Timetree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Timetree는 커뮤니케이션과 경험 공유를 강조함으로써 시간 관리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을 통해 수많은 캘린더 및 일정 앱 중에서 돋보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협업 일정: Timetree는 가족, 커플, 동호회, 다양한 그룹이 공동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일정을 넘어 참여자들 간의 소통 강화를 통해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 공유 용이성: 앱의 공유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캘린더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사람이 변경 사항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용성: 학원, 독서 클럽, 스포츠 팀 등 Timetree의 다용도 기능은 다양한 그룹에 적합하여 유용성을 향상시킵니다.

높은 참여도: 이 앱은 월간 활성자수보다 일간 활성자수가 더 많습니다. 고객이 한 달에 한번이 아니라 매일 사용하는 서비스로 탄탄한 기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서 이 앱의 가치를 입증합니다.


타임트리의 성공 비결

박차진(朴 且鎮) 대표와 후쿠가와 야슈토(深川 泰斗) 공동창업자 그리고 창업맴버 마츠다 순이치(松田 駿一)는 2014년 자본금 48억엔으로 타임트리를 설립했습니다. 

Timetree는 현재 5천만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했으며 올해 1억명을 목표로 합니다. 10년간 일본 소비자를 끈질기게 조사하며 일정 기반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개척한 타임트리는 5천만명의 사용자 기반에 유명 벤처캐피털에서 수백 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이런 Timetree가 일본 시장을 사로잡는 성공은 현지화된 접근 방식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현지 문제 해결: Timetree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면서 단순히 다른 곳에서 성공한 서비스를 복제하기보다는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현지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미래 일정 기반 비즈니스 모델: 대부분의 일정이 향후 이벤트에 등록되어 있는 상황에서 Timetree는 이러한 예측을 활용하여 맞춤형 광고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 공유 강조: Timetree 사용자의 압도적 다수는 공유 목적으로 앱을 활용하며, 이 앱이 일정 관리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청사진: 타임 트리의 미래

Timetree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단순한 사용자 기반 확대가 아닌 업무와 개인 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종합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Timetree는 사용자가 전 세계의 활동을 발견하고 검토하고 결정할 수 있는 미래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표는 전화(Calling), 메일(Mailing), 페이징(Paging), 포스팅(Posting), 메시징(Messaging)의 시대를 지나 이제 스케쥴링(Scheduling) 시대를 예측한다. "1980년대 휴대폰이 나왔을 때는 전화만 하면 되지 이메일이 왜 필요한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메일이 일반화됐고 야후와 라이코스 등 포털에서 발견하고 연결하는 시대로 넘어갔습니다. 구글이 등장하며 검색어로 발견하고 연결됐으며 친구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SNS)가 활성화됐습니다. 다음은 모바일 메신저로 친구들과 소통하는 문맥의 시대를 넘어 이제 사람 행동의 축으로 연결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니다." 그는 기술이 정보를 유통하고 소비하는 방향을 바꾸는데 주목한다. 대표는 메신저 이후를 이끌 서비스로 캘린더를 점찍었다. "캘린더는 개인 일정을 등록하고 공유하며 발견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용자에 의한 라이프로그가 쌓입니다. 메신저는 흘러가는 커뮤니케이션이라면 일정을 기반으로 한 소통은 한 곳에 쌓입니다."

Timetree는 단순한 달력 앱 그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시간 관리, 의사소통, 연결 방식을 변화시키는 혁신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일상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Timetree는 시간 관리의 인간적 요소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더 가깝게 만들어 매 순간을 소중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합니다.



[참고]

[1] "공유 캘린더앱 '타임트리', 어떻게 日 매료시켰나", <ZDNet Korea>, <https://zdnet.co.kr/view/?no=20240123134814>, 2024/01/24 09:09.
[2] タイムツリー(TimeTree)とは?スケジュール共有方法やアプリの使い方を解説、<nifty IT 小ネタ><https://koneta.nifty.com/koneta_detail/1141008021306_1.htm>、2024/01/10.
[3] Timetree official website , <https://timetreeapp.com/intl/j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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